뭐든후기/와인후기

1만원대 입문자용와인 - 롯데마트편(화이트/레드)

연습용365 2021. 5. 13. 10: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금복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요즘이지요? 조금이라도 특별하게 마셔보고 싶어서 와인이나 이것저것 다양한 주종목들을 도전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입문자용와인을 추천해 드리고자 왔어요. 많은 분들이 저의 와인리뷰를 보고 들어와주셔서 오늘은 제가 롯데마트에서 처음으로 구입한 화이트와인과 레드와인 하나 추천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당시 롯데마트에 가서 직원분께 직접 입문자용와인을 추천 받았는데 10이면 10 입문자에게 추천 해줬을 때 만족감이 큰 와인이라고 해서 저도 기대가 되더라구요. 처음에는 너무 드라이한 건 입에 맞지 않을 수 있으니 화이트와인부터 도전해 보라고 추천을 해드리고 싶어요. 스파클링 와인 처럼 달달한 와인을 사랑한다면..


매년 호주 판매 1위를 차지하는
가볍게 마시기 좋은 와인!!!!

브라운 브라더스 모스까토 와인 

알콜 5.3% 도수로 와인 중에서도 상당히 낮은 편이고 그냥 음료수 마시는 느낌이라서 거부감이 없는 입문자용화이트와인 맛이에요. 술 잘 못 하는 친구들이랑 파티 할 때 기분전환용이나 사진용으로도 좋은 게 투명하고 색도 예쁘니까 강추해요. 왜 직원분께서 자신있게 추천해주셨는지 알겠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 지금은 모스카토 보다는 레드와인을 더 좋아하지만 처음 레드와인을 도전하는 분들은 거부감이 클지 몰라요. 제가 그랬거든요 ㅋㅋ 저희 어머니도 아직까지 레드와인은 싫어하고 얘는 좋아하십니다. 그래서 브라운브라더스 모스까토&시에나 이렇게 두 개 사오곤 해요. 

가격은 때에 따라 지점에 따라서 다른데 저는 롯데마트에서 1만원대에 구입을 했습니다.




두 번째 레드와인

브라운 브라더스 시에나

같은 브랜드?! 의아해 할 수 있는데 판매량이 많은 이유는 그만큼 무난하기 때문이죠. 다른 레드와인보다 입문자용으로 적합한 이유가 있습니다. 품종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요. 수몰과 카베르네 소비뇽 이라는 두 개의 품종을 인공적으로 교배해 산뜻한 산도를 지닌 동시에 달콤한 맛을 나게 만들었습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레드와인보다 달달하면서 산도도 산뜻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게 특징이에요. 처음 마셨을 때는 웩! 이럴 수 있어요 ㅎㅎ 제가 그랬거든요 ㅋ ㅋㅋ 돈낭비 했다고 생각 했는데 두고두고 조금씩 익숙해지게 하다보니까 지금은 모스카토 보다 더 선호하게 됐습니다. 

출처 와인21



와인21이라는 사이트를 참고 하시면 더 많은 정보들을 보실 수 있어요. 보시면 알겠지만 레드와인 중에서도 당도가 높고, 산도-타닌-바디가 낮다는 걸 볼 수 있죠? 입문자용와인을 구입 할 때 브라운 브라더스 모스까토와 시에나 두 개를 사서 화이트부터 마시고, 시에나는 조금씩 두고 마시면서 익숙해지게 만들면 딱이에요~ 저렴이 와인에서부터 점차 비싼 와인까지 저런 사이트들을 참고하면서 깊은 맛들을 배워가심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도 초보자용추천와인 들고 올게요. 신기한 것들도 도전해보고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