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후기/기타등등

이 책 하나면! 같은 내용도 조회수폭발?

연습용365 2021. 4. 27. 10:00
반응형


블로그방문자수늘리기, 유튜브조회수늘리기?
같은 내용이더라도 제목만 잘 지으면
쓰는 방법만 다르면 조회수가 폭발 할 수 있다!

블로그, 포스트, SNS, 유튜브 등 적용 가능한
네이버 여행+ 7억뷰 신화를 기록한
신익수의 조회수 대폭발 글쓰기 大 비법!!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


부족한 월급. 호기롭게 뛰어든 투잡. 요즘 지나가는 개도 유튜브에 출연을 한다는데, 부동산이나 코인 및 주식 할 돈은 없고 새가슴인 나에게 딱 맞는 답은 역시 블로그. 유튜브? 시도는 했었다. 바야흐로 한창 유튜브가 떠오르는 시절에... 하지만 얼굴을 내놓고 활동 하는 게 낯부끄러워서 3개 정도 올리고 그만뒀다. 에라이~

블로그? 처음은 아니다. 당연하겠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네이버 블로그 하나쯤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지금으로부터 15년 전? 학생이었던 나는 유명한 아이돌 팬질을 하느라 매일 열심히 올렸고, 블로그방문자수늘리기 성공했다. 하지만 그 때 돈 벌이로 이용하지 않고 순수한 마음에 했기 때문에 사회생활에 썩은 지금의 나는 매우 아쉽다.

그 뒤로도 도전했다. 몇 번이고.. 이번엔 방문자수 올릴 생각으로 이것저것 후기를 올리고 다녔는데, 역시 검은 속내가 있으니 되는 게 하나 없다. 심지어 나는 관련 일을 몇 년째 하고 있는데 회사 블로그들은 잘 관리 해도 오히려 내 건 쉽지 않다. 그리고 일 끝나고 꾸준히 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띄엄띄엄 하다보니 방문자수가 낮았다. 

진짜 마지막! 일 년 동안만 각잡고 하자!! 그러기엔 지금 나만의 아이덴티티가 부족했고, 지금까지완 다른 글쓰기가 필요했다. 책방에 갔다. 매일 가서 자주 비교해봤다. 수만가지 광고쟁이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제목이라서 집어들었다. 다른 책들에 비해서 정리가 잘 돼 있었고, 예시도 충분하게 주어졌다.

이 책을 구입해야 하는 진짜 이유!!

이미 이 바닥에서는 성공을 했고, 많은 부를 누리고 있으니 믿을 수 있는 전문가가 아닌가? 그를 통해서 블로그방문자수늘리기 비법을 전수 받을 수 있다면 구입을 안 할 수 없다. 글로 먹고 사는 사람이라서 그런지 이해도 쉽게 되고, 내용이 좋아서 선택을 했다. 

 

비교와 예시를 다양하게 들어주었다. 상황별로 내용별로 어떻게 활용을 해야하는지 나와 있으니까 쉽게 바로 활용 할 수 있다!!


블로그만 제목이 중요한가? 아니다. 유튜브조회수늘리기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처음 뛰어들려면 꼭 필요한 책이다. 사실 다양한 카피라이터의 책을 구입하기도 했고, 책방에 며칠동안 둘러 봤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제목 짓기가 특화 돼 있었다. 해외 작가의 책의 경우 번역되는 순간부터 그 책의 가치는 떨어졌다고 생각한다. 특히 블로그에서 쓰기엔 언어의 특성이 다르니까 해외 사례는 제외 하는 게 좋다. 직접 가서 비교해 보셨으면 좋겠다.


4 클릭수를 부르는 글쓰기

유치한 글들도 있었지만, 블로그에서는 정보 습득을 하는 거지. 잘책을 읽으러 오는 게 아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자기가 필요한 정보만 얻으면 되는거다. 나는 원래 말도 많고 글도 TMI스럽게 쓰기 때문에 아직은 멀었지만 언젠가 습득해서 활용해보고싶다. 

5 블로그와 유튜브 TIP

보면 알 수 있을 거다.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제목은 몇 자를 쓰는 게 좋은지. 말투는 어떻게 써야하는지. 글자수는 얼마나 쓰면 되는지. 시간대는 언제가 좋은지 무슨 요일이 방문자수가 폭발하는지 등!! 유튜브로 가면 적당한 동영상 길이와 올리는 시간 등 팁들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었다. 

 

반응형